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TODAY 257 TOTAL 18,640,773
제주 오설록뮤지엄, 녹차 마니아라면 클릭!
필수이미지

  오설록뮤지엄은 제주다원 개간 30주년을 맞아 최근 새로 문을 열었다.
그리고 4월 30일부터 5월 10일까지 오설록 뮤지엄 30주년 축제가 개최되어 제주 시민들과 제주여행객들 그리고 녹차 마니아들에게 좋은 볼거리를 제공했다.

1층 전시관에는 우리나라 전통 녹차나 가루녹차, 티백 차는 물론 녹차에 난초-장미-초콜릿 등을 혼합해 만든 퓨전 녹차 수십 종도 진열되어 있어 눈길을 끌었다.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인기를 끄는 코스는 녹차잎을 덖어 녹차 만드는 과정을 보여 주는 것이다. 특히 이번 설록페스티벌에서는 참가자들이 녹차 밭에서 어린잎을 따고, 변질과 산화를 막기 위해 이를 솥에서 볶고, 찻잎 각 부분의 수분 함량을 균일하게 맞추기 위해 비벼주는 녹차 제조의 모든 과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고 하니 녹차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좋은 기회일 것이다.

 한편 제주도는 일본의 시즈오카현, 중국의 절강성과 더불어 세계 3대 녹차 재배지로 꼽힌다. 강수량, 연평균기온, 물빠짐 등에서 차 재배를 위한 최적의 조건을 갖췄기 때문이다. 그리고 제주를 녹차의 명소로 만든 것은 아모레 퍼시픽 설록이다. 아모레퍼시픽 설록의 녹차 밭 개간 사업은 평소 커피에 밀려 사라질 위기에 처한 전통 차(茶) 문화 복원을 주창하며 시작됐다. 이후 30년 동안 제주 서광-도순-한남 지역에 광대한 녹차 밭이 생겨났고 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osulloc.co.kr/museum/mu_intro.jsp 를 참고)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